뉴스

    뉴스

    제9회 국가대표 전통주 소믈리에 경기대회 개최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협회장 경희대 고재윤 교수)가 2018 제9회 국가대표 전통주 소믈리에 경기대회의 개최 소식을 알렸다.
    ▲ 제9회 국가대표 전통주 소믈리에 경기대회 개최 <사진=(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촌진흥청이 후원하는 국가대표 전통주 소믈리에 경기대회는 11월 11일(일) 경희대학교에서 예선이 진행되며, '우리술대축제'가 열리는 24일(토) aT센터에서 결선이 개최된다.

    부문은 국가대표 부문과 대학생 부문이 있으며, 신청 접수는 10월 25일(목)까지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에 신청서류를 우편 접수하면 된다.

    국가대표 부문의 결선은 필기시험과 블라인드 테이스팅으로 치러지는 예선 성적 상위 3명이 진출하며, 결선에선 음식과 전통주의 조화, 전통주 스토리텔링, 전통주&칵테일 서비스, 블라인드 테이스팅, 전통주 서비스 스킬, 돌발 퀴즈의 종목으로 진행된다.

    국가대표 부문의 시상내역은 금상(1명)에게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250만 원, 은상(1명)에게 농촌진흥청 청장상과 상금 100만 원, 동상(1명)에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과 상금 50만 원이 수여된다. 장려상 3인에게는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회장상이 수여된다.

    대학생 부문의 예선도 마찬가지로 필기시험과 블라인드 테이스팅으로 진행되며, 상위 3명이 결선에 진출한다. 결선에서는 전통주 스토리텔링, 메뉴에 의한 음식과 전통주의 조화, 블라인드 테이스팅, 돌발퀴즈가 진행된다.

    대학생 부문의 시상내역은 금상(1명)에게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150만 원, 은상(1명)에게 농촌진흥청 청장상과 상금 100만 원, 동상(1명)에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과 상금 50만 원이 수여된다. 장려상 17인에게는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회장상이 수여된다.

    더불어 대회 결선이 진행되는 당일 오전에는 전통주 학술 세미나가 열린다. 전통주 산업 현황 및 트렌드, 전통주 홍보 마케팅, 전통주 온라인 유통의 활성화 방안 등의 주제로 발표될 예정이다.

    국가대표 전통주 소믈리에 경기대회 및 전통주 학술 세미나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02-962-9389)에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이동규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