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뉴스

    전통주 제조사와 유통사가 힘을 모아 코로나19 이겨낸다

    전통주 제조사와 유통사가 힘을 모아 코로나19 이겨낸다

    -한국 전통주 산업의 발전을 위해 대표적인 전통주 유관 협회와 후원약정 체결

     

    전통주 전문 온라인쇼핑몰 ㈜우리도가 술마켓은 한국 전통주 산업 발전과 진흥을 위해 대표적인 유관 단체인 (사)한국막걸리협회, (사)한국전통민속주협회와 후원약정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우리도가는 ‘술마켓’이라는 전통주 온라인쇼핑몰을 올 1월에 런칭하고 현재 300여 전통주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곳으로 매월 판매매출의 일부를 (사)한국막걸리협회와 (사)한국전통민속주협회에 지속적으로 후원하기로 하였다. 한국 전통주와 지역특산주 제조사를 대표하는 양 협회는 전국의 우수하고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생산자가 모인 사단법인으로 전통주 산업 발전과 진흥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양 협회에서는 소비자에게 선택 받을 수 있는 대중주로서의 전통주 판매를 위해 제품과 제조사 관련 다양한 자료 등을 제공하여 양질의 제품 소개 콘텐츠와 제품판매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번 후원약정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상황에서 제조와 유통이 협력하는 바람직한 선례로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내서 전통주의 가치를 소비자에게 널이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전통주 전문 온라인 쇼핑몰 ‘술마켓’은 전국에서 생산하는 우수한 품질의 전통주를 판매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품을 소비자가 골라 담아 편리하게 배송 받을 수 있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는 300여종의 전통주와 지역특산주를 판매하고 있으며 이번 전통주 유관 협회와의 협력으로 우수한 제품입점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에 업계 최초로 유료 멤버쉽 서비스를 선보여 전통주에 관심 있는 소비자가 저렴하게 전통주를 구매할 수 있고 전통주 선물 세트, 포인트 추가 지급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